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발견

ESTP 특징, 성격, 궁합, 연애, 연예인, 한줄 요약, 최고의 직업은?

by choish 2022. 6. 6.
반응형

 

 

ESTP 대표 연예인 블랙핑크 지수

 

 

주변에 인간관계를 굉장히 잘하고, 유머도 좋고 센스도 좋고

그러면서도 자기 살길을 잘 찾아나서는,

주변에서 도와주려고 해도 혼자서 뚝딱 뚝딱 뭔가 차려서 수월하게 돈을 벌어내는 사람이 종종 있습니다.

 

하루 24시간을 1분 1초 허투루 쓰지 않고 모두 적극 활용하는 듯한, 남다른 시간 대비 효율을 끌어내는 이러한 친구들을

우리는 ESTP라고 부르는데요

 

기억력도 좋고, 인간관계도 좋아서 인맥이 너무 방대해서 어떤 문제가 생겨도 해결책이 여기 저기서 튀어나오기 때문에

사업을 할 경우 열에 아홉은 성공 궤도를 달리는 MBTI유형으로도 불린다고 합니다.

 

제 주변에도 오프라인으로 공간 사업을 하는 친구가 있는데 신기하게도 이 친구 역시 ESTP입니다

 

 

ESTP 연예인 경리

 

 

이게 우연일지, 아니면 자신의 유형을 중심으로 한 능력일지

ESTP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ESTP 기본적인 성격 분석

2. ESTP 한줄 요약
3. ESTP 특징
4. ESTP 성격 장단점
5. ESTP 연애와 궁합
6. ESTP 연예인
7. ESTP 직업
8. 재미로 보는 ESTP 영상

 

 


 

 

 

ESTP 기본적인 성격 분석

 

 

 

 

가장 기본적인 ESTP 유형의 대략적인 성향은 아래와 같습니다.

 

E : 외향성이 강하며 사람과의 만남에서 에너지를 얻고, 기운을 얻어갑니다. I성향은 집에서 휴식을 취하면서 에너지를 충전한다면, E성향은 일이 없어도 외부에 나와서 활동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S : 감각적이며 현실을 바라보는 눈이 선명합니다. 실천 하는 것을 중시하기 때문에 탁상공론보다 직접 몸으로 움직이면서 이것 저것 시도해보는 타입입니다.

T : 사실적 가치를 중심으로 여러가지 이론을 검증합니다. 사고 논리가 이성적이며 감정적 문제에 휘둘리지 않습니다.

P : 자율성을 중시하며 시스템에 갇혀있는 걸 싫어합니다. 창의적이며 룰을 부셔트리는, 룰 브레이커가 되길 원합니다.

 

 

 

아래는 ESTP가 가장 선호하는 기능을 순서대로 나열한 것입니다.

주 기능 순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ESTP 한줄 요약

 

보면 생각보다 한줄 요약이 가장 잘 맞는 것 같기도 합니다

재미로 보면 좋은 한줄이지만 생각보다 잘 맞아 떨어지기 때문에 그냥 재미로 넘기기엔 조금 무서울 정도입니다.

내기를 좋아하는게 정말 무섭게 맞아 떨어지네요

(ESTP 친구랑 밥먹으면 매끼니마다 가위바위보로 저녁 쏘기를 합니다)

 

 

 

 

 

 

 

ESTP 특징

 

 

1. 열정맨처럼 보이지만 사실 누구보다 이성적인 판단을 내림

행동하는 걸 보면 그냥 감정적이고 열정맨처럼 보이지만 사실 머릿속으로 차갑게, 누구보다 이성적으로 판단을 내리고 행동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열정적으로 행동하지만, 누구보다 침착하고 정확한 판단을 내리기 때문에 실수를 하는 경우가 드물고, 항상 정답에 가까운 답안지를 골라내는 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을 맡겨도 든든하고, 혹은 자기 사업을 진행함에 있어서 타인과의 이해 관계 충돌이라던가, 다툼이 일어나지 않아서 스무스 하게 일을 진행하는 편입니다.

무서운 점은 급박한 상황에서 진가를 발휘한다는 점인데, 누구나 실수를 하고 허둥거릴만한 상황에서도 냉철하게 판단을 내린다는 점입니다.

때문에 사업을 함에있어서 방향을 정해주는 선장 역할인 대표 역할에 적합한 타입이기도 합니다.

 

 

 

ESTP 연예인 신동엽

 

 

2. 창의적인 사고로 조직에 꼭 필요한 인재

우리는 조직, 동호회, 회사 등등 다양한 곳에서 많은 사람들을 만나곤 합니다.

그러면서 다양한 사람들의 나와 다른 모습을 보고 배우곤 하는데, 사실 조직에서 볼 수 있는 사람의 유형은 크게 2가지로 나눠집니다.

룰을 지키고 시스템에 순응하는 타입 VS 룰을 깨트리고 창의력을 바탕으로 업무를 자신이 스스로 재창조해나가는 사람

ESTP는 후자에 속하는데, 인간 관계를 워낙 잘 해서 주변 사람들이 이러한 룰 브레이커임에도 자연스럽게 따라가는 편입니다. 그래서 조직에 한명만 있어도 조직의 업무 효율이 급속히 올라가게 만들어주는 영향을 줍니다.

자연스럽게 승진이 빠르고, 팀장이 되서 자신이 방향을 잡을 수 있는 권한이 생기게 되면 이러한 능력은 더 빛을 발하게 됩니다.

과거에는 이러한 룰 브레이킹을 싫어하는 상사들이 많았지만, 최근엔 업무 효율을 높게 평가해주는 상사들이 많아져서 날개를 달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듯 합니다.

 

 

 

3. 그럼에도 본질은 모험과 협상을 잘하는 천상 사업가

대화를 조금만 해봐도 이 사람은 사업을 하는 사람이다 라는 느낌이 확 나는 사람이 있습니다.

철저하게 이성적인 판단과 실천력, 그리고 자신이 하는 일을 뒤에서 밀어주고 앞에서 이끌어줄 인맥을 갖춘 사람이 이에 속하는데, ESTP는 이러한 요소를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긴 설명보다 짧은 답을 제안할 줄 알며, 오감을 동원해서 모든 걸 표현할 줄 알며, 기억력이 좋은 편이라서 사람들에게 쉽게 감동을 주는 편입니다. 

감성적으로 보여지기도 하는데, 무서운 점은 마냥 감성적이기 보단, 이성적인 판단이 앞서기 때문에 현실적인 판단을 함에 있어서 다른 타입에 비해서 훨씬 현명한 선택을 내린다는 점입니다.

공과 사가 확실한 편이며 자신의 일이라고 생각하면 남들이 효율을 100% 달성할 때 ESTP는 효율을 200%까지 달성하려고 이성적으로 판단하고, 치열하게 달려들어서 뚝딱 뚝딱 해치우는 타입입니다.

 

 

 

 

 

 

ESTP 성격 장단점

 

 

1. 내기를 좋아합니다.

어느정도 성과를 이루고 부를 이루게 되면 자신의 모험심을 다른 곳으로 돌리게 되는데 이때 가장 주의를 해야합니다.

간혹가다가 내기로 눈이 돌아가는 경우 뜨거운 경쟁심 때문에 끝을 보려고 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합니다.

머리가 좋은 편이고, 사람들의 눈치를 빨리 살피는 편이기 때문에 내기를 비롯한 다양한 도박에서 처음엔 승승 장구를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패배가 늘어나게 됩니다. 머리론 이성적이고 냉철한 판단을 내리지만 간혹 이러한 냉철한 판단보다 뜨거운 승부욕이 더 커지는 경우 위험해질 수 있습니다.

 

 

 

ESTP 연예인 유튜버 쯔양

 

2. 스릴에 중독되기 쉬운편

앞서 말해드린 내기보다 더 건전하지만 위험한 스포츠, 익스트림 스포츠 등에 쉽게 빠져드는 타입입니다.

물론 이러한 스포츠를 하기 위해서 미리 자신이 축적해야 할 부의 정도를 책정하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치열하게 살아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혹은 자신이 부의 축적을 위해서 열심히 경제 활동을 한 뒤에, 어느정도 목표 달성을 하게 되는 경우에 뭔가 허한 마음을 달래기 위해서 스포츠, 특히 스피드 레이싱이나 스카이 다이빙 등의 위험한 익스트림 스포츠에 눈을 돌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해외에서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기다가 사고를 당하는 젊은 사업가나 부자들의 경우 ESTP에 많이 속한다고 하는데, 이처럼 스릴 넘치는 무언가를 해야 심장이 뛰고, 이러한 설렘을 즐기는 점은 장점이 될수도 있지만 치명적인 단점이 되기도 합니다.

 

 

 

3. 오직 카르페디엠, 하지만 남들과는 달리 좋은 방향으로

현재를 즐길줄 아는 생각보다 낭만적인 타입입니다.

이성적인 판단을 하면서 낭만을 즐기는, 두마리 토끼를 다 잡는 유형이기에 주변에 수많은 사람들이 매혹되어서 다가오게 되는 편입니다. 

신기한 점은 이처럼 낭만을 즐기면서 오늘 하루 하루를 소중히 여기는데, 남들이 욜로나 그냥 돈을 소비하면서 자신의 인생에 크게 보면 마이너스가 될 수 있는 행동으로 하루를 즐기는게 아닌, 보다 생산적이면서 미래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행동들로 하루 하루를 채워나간다는 점에서 큰 차이가 나타납니다.

분명 똑같이 시간을 소비하고 놀았던 것 같은데, 나에겐 남은건 없는데 엣팁 친구에겐 인맥이라던가, 무언가에 대한 지식이라던가, 분명 말로 설명하긴 어렵지만, 명확하게 남는게 보이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변에 엣팁 친구가 있다면 같이 시간을 보내실 때 유심히 살펴보셔길 추천드립니다

 

 

 

 

 

ESTP 연애와 궁합

 

사업을 하면 대성할 에스티피의 궁합은 생각보다 복잡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실 가장 추천드리는 ESTP 궁합은 우리가 평범하게 아는 MBTI 유형별 궁합보다는, 각자 개인의 성향에 맞춰서 점수로 나타낸 SAKINORVA 버전의 MBTI로 궁합을 체크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SAKINORVA 버전의 MBTI 궁합

 

 

MBTI 궁합 알아보기 (Sakinorva 버전 & 일반 버전)

심심풀이로 보기엔 어느정도 과학적인 이론이 섞여있는 MBTI 대중적으로 알려진 검사법이 아닌, 가장 과학적으로 잘 맞다고 증명이 된 Sakinorva 버전의 MBTI로 검사를 해본 바 기존 일반 버전으로 EN

loopang.kr

 

 

 

대략적인, 평균 범위에 속하는 ESTP의 궁합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격 사회학 모델로 유명한 쿼드라 모델을 기반으로 한 궁합 유형입니다

 

16개의 MBTI 유형은 사회학 모델로 나눠보면 총 4개의 유형으로 나눠지게 됩니다.

알파 / 베타/ 감마/ 델타

 

이 중에서 엣팁의 유형은 베타에 속하게 됩니다

 

같은 베타의 유형으로는 아래 유형들이 있으며 이러한 유형들과 함께 있을 때 엣팁은 가장 편안함을 느낀다고 합니다.

ENFJ, ISTP, INFJ 

 

 

 

 

 

 

 

정 반대의, 상반되는 궁합의 유형은 바로 델타 유형이며 델타 유형은 아래와 같습니다

ISTJ, ESTJ, INFP, ENFP

 

 

 

 

물론 이러한 궁합은 나랑 비슷하거나, 정 반대의 유형이기 때문에 오히려 정 반대의 유형에 끌리는 경우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연애를 함에 있어서 나랑 똑같은 사람을 찾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나랑 반대되는 이성에게 끌려서 결혼까지 이어지는 경우도 굉장히 빈번한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재미로 보시는 걸 추천드리겠습니다.

 

 

 

 

 

반응형

 

 

 

ESTP 연예인

 

 

생각보다 우리가 아는 핫한 연예인들이 엣팁에 많이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블랙핑크의 지수, 나인 뮤지스에 경리, 그리고 전현무, 신동엽 등 

유명한 연예인이 많은 유형이기도 합니다.

 

 

 

 

 

 

ESTP 직업

 

 

이리봐도 CEO, 저리봐도 사업가, 암만봐도 사업을 해야하는 유형입니다.

가장 적합한 직업으로는 사업가에 속하는 유형입니다.

 

그외에 가장 많이 활동하고, 분포되어 있는 영역은

 

스포츠, 회사원 (영업 직군), 교수, 3D 업종에 많이 일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영업 직군에서 가장 높은 성과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ESTP 연예인 레이나

 

 

재미로 보는 ESTP 영상

 

엣팁을 가장 잘 분석한 영상과, 재미있게 표현한 영상 2개를 준비해봤습니다.

 

 

 

1. 재미로 보는 엣팁 특징 (강유미 유튜브)

 

 

 

 

 

 

 

2. 가장 과학적으로 분석한 엣팁 특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