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발견

ENTP 특징과 연애, 궁합, 연예인, 직업, 성격 장 단점, 한줄 요약

by choish 2022. 5. 12.
반응형

 

 

ENTP 연예인 한예슬

 

 

 

혹시 주변에 논쟁할떄 뜨겁게 타오르시는 분 보신적 있으신가요?

그 분은 바로 ENTP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전세계 인류 중 딱 3%만 차지하는 유형인 희귀한 ENTP는 

일명 파이터 논쟁가라고 불리는데요

그 때문인지 각종 커뮤니티에서도 ENTP들이 엄청나가 활발하게 활동을 해서 앤티피 갤러리가 따로 만들어질 정도인데요

 

이처럼 뛰어난 두뇌로 항상 논쟁을 펼치는 엔티피에 대해서 오늘은 자세히 분석을 해볼까 합니다.

 

 

(정말 자세한 본인의 유형을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사키노르바 버전의 MBTI 검사 추천드립니다)

 

 

MBTI 무료 검사 (가장 정확한 2022년 버전)

MBTI 검사가 상당히 많이 있는데요 이 중 가장 정확하다고 알려진 버전의 MBTI 검사를 찾아왔습니다. 인터넷에서 상당히 효능이 좋다고 알려진 sakinorva 버전의 MBTI 검사입니다. 저 역시 직접 해봤는

loopang.kr

 

 

 

1. ENTP 기본적인 성격 분석

2. ENTP 특징

3. ENTP 성격 장단점

4. ENTP 한줄 요약
5. ENTP 연애와 궁합
6. ENTP 연예인
7. ENTP 직업

 

 

 

 

1. ENTP 기본적인 성격 분석

 

 

 

 

E : 외향적이며 사교적인 성향이 강합니다. 감정 표현을 주로 외부로 표출합니다.

N : 직관적인 사고를 지녔으며 이론과 예측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T : 사고를 함에 있어서 사실 위주로, 팩트로 체크를 하며 논리적인 편입니다.

P : 삶을 인식하는 방향은 자율적이고 유동적입니다

 

 

 

위에 내용들은 눈여겨보면 좋은 엔티피의 기능적 서열 순서입니다

 


2. ENTP 특징

 

 

1. 타인의 변호도 내가 책임지는 정의 사도

우리는 살다보면 가끔 사회에서, 조직 내에서 불합리한 장면을 많이 목격하곤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기 자신에게 직접적인 피해를 주는 일이 아니라면 외면하고 그냥 넘어가고 피하려고 하지만, 엔티피 들은 이런 불합리와 부조리를 가볍게 넘어가지 않습니다.

나에게 피해를 주지 않더라도 내 주변 사람에게 무언가가 합리적이지 않은 사건 사고가 발생한다면 엔티피의 뛰어난 두뇌와 논리 사고 시스템은 가동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옳바른 문제 해결을 위해서 논리적 사고로 토론과 불타는 논쟁을 거쳐서 해결책을 마련해줍니다

그들의 천부적인 입담과 토론 능력은 주변 사람들에게 큰 힘이 되어주기 때문에 항상 가까이 하시는게 좋습니다.

 

 

 

2. 목표를 설정하면 무조건 달성 (영리하게)

귀찮음을 많이 타는 사람들이 영리하게 일을 처리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엔티피가 이걸 설명하기 가장 적합한 유형인데요.

어떤 프로젝트나 일이 생기는 경우에 최대한 빠르고 쉬운 방법으로 일을 끝마치고 싶어하는데, 이럴 떄 놀랄 정도로 뛰어난 아이디어를 빠르게 먼저 내고, 그 아이디어를 다른 사람들이 수용해서 일이 진행되는 것을 보면서 흐뭇하게 지켜보며 관망하는 스타일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과정속에서 누군가가 반박을 하거나 문제를 제기하는 경우에 ENTP들은 그들의 뛰어난 논리와 사고로 제압을 해버릴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방향으로 다시 이끌고 가기에 수월합니다.

 

 

3. 높은 지능으로 세계를 발전시키는 발명가 스타일

놀랍게도 16개의 MBTI 유형들 중에서 평균적으로 두뇌 아이큐 지수가 상위 4위에 속한다고 합니다.

높은 지능을 어디에 발휘하느냐에 따라서 활용도가 무궁무진하게 달라지는데, 엔티피 유형들은 주로 지루하고 따분한 행정 업무에는 관심을 갖지 않지만, 새로운 걸 창조해내는 업무나 무언가를 발명, 개발하는 업무에 있어서는 엄청난 흥미를 가지고 뛰어들게 된다고 합니다.

높은 지능과 높은 관심도가 합쳐져서 발명가 타입으로 발전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성격 때문인지 군대, 공무원 같은 업무에서는 의욕을 갖지 못하고, 지루함만 느끼지만 개발자, 엔지니어 같은 직무에서는 다른 유형의 엠비티아이 분들보다 더 높은 재능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3. ENTP 성격 장단점

 

1. 모 아니면 도

정말 장점이 될수도, 단점이 될 수도 있는 부분입니다.

자기가 좋아하는 자유롭고 창의력이 필요한 분야에서는 눈이 빛나면서 엄청난 아이디어를 끌어올리며, 일이 수월하게 흘러가게끔 자유 자재로 조절을 합니다.

혹시라도 누군가가 불필요한 논쟁, 문제 제기를 하는 경우에 완벽한 논리적 사고로 제압을 해버리고, 다시 일이 궤도에 오르게끔 모든 노력을 기울입니다.

하지만 자신이 좋아하지 않는 분야, 지루하고 따분한 업무에 있어서는 의욕이 먼저 떨어지면서 좋은 아이디어도 많이 떠올리지 않습니다.

의욕도, 아이디어도 떠오르지 않기 때문에 자칫하면 완전 최하위권으로 떨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주변에서 능력이 없는 사람이라고 오해를 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2. 천부적인 토론 능력 하지만 가끔은 지나치기도

말을 잘하고 싶다는 능력은 모든 사람이 원하는 능력이기도 합니다.

엔티피들의 경우 이런 능력이 기본 능력으로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이 부러워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가끔은 이런 능력이 지나치게 발휘되는 경우 주변 사람들을 불편하게 하기도 합니다.

너무 뛰어난 토론 능력 떄문에 다른 사람들이 말할 떄 뭔가 알 수 없는 불편함과 말을 왜 저렇게 못할까 라는 생각이 종종 들기도 합니다.

그리고 가끔 격렬한 논쟁을 하다가 말을 강하게 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는 다른 사람에게 조금의 상처를 주는 경우도 있으니 최대한 답답하더라도 못본 척 넘어가 주는 관용의 자세도 필요하겠습니다.

 

 

 

반응형

 

 

4. ENTP 한줄 요약

 

 

한줄로 평가해본 엔티피 성향입니다

잘 맞는지 재미로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5. ENTP 연애와 궁합

 

 

일단 ENTP와 가장 비슷하고 유사해서 가까이 있으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유형은 총 3가지 있습니다

INFP, ENFP, ENFJ

 

 

 

그리고 정 반대되는, 함께있으면 불편함을 느낄 수 있는 유형은 총 4가지 입니다

ISFJ, ESFJ, ESTJ, ISFP

 

 

 

물론 사람마다 연애관은 다 제각기 다르기 때문에 정답은 없습니다

어떤 분은 자신이랑 완전 비슷한 분이랑 있을때 설레임을 느끼는 분도 계시는가 하면,

어떤 분의 경우 자기랑 완전 반대되는 분이랑 있을 때 설렘을 느낄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대되는 유형이랑 궁합이 잘 맞을수도 있습니다.

 

 

 

6. ENTP 연예인

 

 

외국에 있는 연예인들로는 

토마스 에디슨, 톰행크스, 마크 트레인, 아담 세비지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국내 연예인들로는 굉장히 많은데 아래와 같습니다

 

 

 

 

다양한 예능에서 많이 보이는 배우 이이경씨

 

 

브레이브 걸스의 유정씨입니다

 

 

 

 

 

 

 

7. ENTP 직업

 

 

앞서 말씀드린대로 엔티피의 경우 지능이 높고 (전체 MBTI 유형중 지능 순위 4위) 논리적 사고를 지녔기 때문에 말을 많이 하는 직업에서도 활동을 많이 하고, 전문직 분야에서도 빛을 발한다고 합니다.

 

그렇기 떄문에 정치계, 법조계, 변호사, 검사, 개발자, 의사등에서 많이 보이며 최근에는 엔지니어, 개발자로도 많이 활약을 한다고 합니다.

물론 이러한 성향 떄문에 군대, 경찰, 공무원 같은 직무에서는 많이 볼 수 없다고 합니다.

 

 

 

 

 

 

아래는 재미로 보는 ENTP 특징입니다 

 

 

 

재미로 보는 ENTP

 

 

 

 

 

반응형

댓글